분류없음2008.09.25 15:06
요즘은 참 고민이 많다.
사실 웹이든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든
2D로 만들게 되면 가장 효율적이고 쉬운 레이아웃을 구성하여 쓰면 되는데..

새로운 시도를 하려하니
진도가 나가질 않는다.

3D로 접할 수 있는 것도 얼마 안 되고
커뮤니케이션 요소를 도입함에  있어서
새로운 인식을 어떻게 소화하느냐도 고민이다.

기술적인 문제도 쉽지 않다.
3D 라이브러리(Papervision3D)는 현재 2.0 버전이 알파로 만들어지고 있는데
가끔 업데이트를 받으면 함수 인자가 변경되곤 한다.

이런건 큰 문제가 되질 않는데
정작 수학적인 측면이 어렵다.

옛날엔 수학에 대해 조금만 생각하면 괜찮았었는데
이젠 공식들 조차 기억이 나질 않아
정석을 다시 보고도 잘 몰라서 아직 기억하는 동생에게 물어본 경험이 있다.

결론은.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

삼각함수부터 해서..
미분 문제 정도는 시간 낭비가 없도록 --;


Posted by 시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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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저는 예전에 게임에 관심이 있어서 DirectX를 공부했었는데요.
    삼각함수랑 행렬 등을 공부했던 기억이...-_-;

    2008.09.25 15:14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DirectX와 OpenGL은
      어느 정도 해보았구요 ㅎㅎ;;;

      근데 참.. 자주 접하지 않으면 까먹더라구요ㅠㅠ;;

      2008.09.25 15:32 신고 [ ADDR : EDIT/ DEL ]
  2. 전 공부도 공부지만..
    시행착오, 반복삽질 로 하고있능데..
    쉽지 않네여 ㅎ

    2008.09.26 09:5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 참.. 시행착오랑 삽질을 줄이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 같아요. 우리 아기도
      요즘 일어서려고 하는데 중심을 못 잡아서 기우뚱-
      꾸준한 반복과 노력만이 살 길!
      그런거 보면 한 번에 딱 되는 일은 거의 없는 것 같더라구요-

      2008.09.26 15:40 신고 [ ADDR : EDIT/ DEL ]
  3. 플밍하다보면 수학이 가끔들어가지요.
    그게 참 알면 좋은 것이 평소에는 쓰지 않으니~ ㅎㅎ

    2008.09.26 19:33 [ ADDR : EDIT/ DEL : REPLY ]
    • Tweener 녀석의 transition 함수를 만들 수 있더군요.
      좀 더 우아한 곡선 처리를 하려고 했을 때
      수학이 절실히 필요하더라구요 ^^;

      2008.09.26 22:41 신고 [ ADDR : EDIT/ DEL ]
  4. 비법 전수좀.....

    2008.09.28 21: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책 좀 사서 봐야할 듯--;; 나중에 3D UX세미나 있음 가봐야지.. 오늘 플렉스 세미나라는데 못 가겠군;

      2008.09.30 11:32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