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Flex/AIR2008.06.22 23:44
목표 1.  PV3D 2.0을 익힌다.
1. http://papervision2.com/tutorial-list/ 을 참고로 학습

목표 2. Papervision3D 2.0 관련되서 소스를 다운 받는다.
1. http://tortoisesvn.tigris.org/ 에서 거북이 svn을 다운로드,
2. 체크아웃 : http://papervision3d.googlecode.com/svn/trunk/branches/GreatWhite/src

목표 3. 간단한 래퍼 클래스를 만든다.
1. PaperBase.as 만들어
뷰포인트, 카메라 등을 기본적으로 생성하여 사용하는 것을 익힘

목표 4. PaperBase.as를 사용
각종 초기화를 하고 간단한 오브젝트를 화면에 올려봄.
매트리얼 개념, 오브젝트 개념, 오브젝트과 상호작용등을 파악한다.
-> 오브젝트의 매트리얼에 상호작용 설정을 하여 작동한다는 것을 파악.

목표 5. 프리미티브, 매트리얼등을 간단히 사용해본다.
1.  기본 매트리얼들을 사용해봄

목표 6. Collada 등을 사용해본다.
1. 기본 모델링을 위한 정보를 사용해봄. (추후에 MAX에서 익스포트 해본다)


== 오늘 학습 일지 끝.. ==

앞으로 학습할 것
- 기본 프리미티브들과 매트리얼을 숙지한다.
- 카메라의 다른 종류가 있는지 살펴본다.
- PNG 파일을 Height Map으로 사용하여 지형을 생성해본다. (와이어프레임)
- 3번 과정을 텍스쳐를 입혀 완벽한 지형으로 작성한다.
- 이미지를 동적으로 로드하여 여러개의 오브젝트의 텍스쳐로 사용해본다.


다음 학습 관련 링크 : http://www.madvertices.com/2008/01/papervision-3d-training-videos.html


Posted by 시난